![유니티 UI Binding을 활용한 백 버튼 구현](https://img1.daumcdn.net/thumb/R75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cLTo6O%2FbtsHETrBSu8%2Ff7QkJssuaKpHfts8xUsZCK%2Fimg.png)
유니티 UI Binding을 활용한 백 버튼 구현Unity/UI2024. 3. 1. 15:52
Table of Contents
구현 소개
안드로이드 모바일 하드웨어 버튼 중에는, 특히 백 버튼 일명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면 상황에 적절한 행동을 수행하는지, 대응이 적절한지가 구글 피쳐드 검수 기준이라는 말도 이미 알려져 있는 상황이다. 모바일 출시를 위해서는 UI 뿐만 아닌 하드웨어에 대한 대응 기능도 구현해야 한다.
기능 구현
public class UIPopup : UIBase
{
...
private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Escape))
{
Manager.UI.ClosePopup();
}
}
}
기존 UIPopup들은 이미 내부적으로 스택을 통해 관리되어 있어서, 버튼을 통한 닫기만 구현하여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다.
public class UIScene : UIBase
{
...
private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Escape))
{
if (Manager.UI.CheckPopupStack()) return;
if (Manager.UI.CheckSceneStack())
{
Manager.UI.CloseSubScene();
Manager.UI.Top.SetCloseButton(false);
}
else
{
// 게임종료 팝업 생성
}
}
}
}
UIScene 경우에는 팝업이 있을 시 팝업 백버튼만 작동하도록 리턴하였고, 씬 하위에 서브 씬들이 존재하면 해당 서브 신을 닫도록 구현하였다.
'Unity > U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노치 디자인 & 펀치홀 디스플레이 대응 (0) | 2024.03.01 |
---|---|
유니티 UI 롱 버튼 구현 (0) | 2024.02.06 |
유니티 로그라이크 미니맵 구현 (0) | 2023.12.20 |
유니티 UI 참석 인원 표시 (0) | 2023.11.27 |
유니티 UI 캐릭터 정보 변경 (0) | 2023.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