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Sprite Atlas 만들기Unity/Optimize2024. 3. 1. 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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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ite Atlas
일반적으로 Unity는 씬의 각 텍스처에 대해 드로우 콜을 발행합니다. 하지만 많은 텍스처가 포함된 프로젝트의 경우 여러 개의 드로우 콜이 존재하면 리소스를 많이 소비하여 프로젝트의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스프라이트 아틀라스(Sprite Atlas)는 여러 개의 텍스처를 단일 텍스처로 결합하는 에셋입니다. Unity는 여러 개의 드로우 콜을 발행하는 대신 이러한 단일 텍스처를 호출함으로써 하나의 드로우 콜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큰 성능 소모 없이도 패킹된 텍스처에 동시에 액세스 할 수 있다.
기능 구현
Asset > Create > Sprite Atlas로 아틀라스 생성, 생성한 아틀라스 내의 들어갈 이미지 폴더를 넣어 Pac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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