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티 UI 아이디 입력Unity/UI2023. 11. 26. 22:09
Table of Contents
📌 캐릭터 아이디 입력
- InputField를 이용하여 아이디 입력
- 입력된 아이디는 플레이어 아이디에 저장
📌 구현 목록
🔧 Lobby Scene
- 플레이어 아이디를 입력할 로비씬 생성
- 간단하게 타이틀 제목 하나 넣고, 아이디를 입력할 InputField 랑 메인 씬으로 넘어갈 플레이 버튼 생성
📄 UI_Scene_Lobby.cs
public class UI_Scene_Lobby : MonoBehaviour
{
[Header("Input Field")]
[SerializeField] private TMP_InputField idInput;
[SerializeField] private Button playButton;
private void Start()
{
idInput.onEndEdit.AddListener(delegate { CreateID(idInput); });
playButton.onClick.AddListener(PlayToMain);
}
// 인풋 필드에 텍스트 입력시 아이디 생성
public void CreateID(TMP_InputField input)
{
if (input.text.Length < 2 || input.text.Length > 10)
{
Debug.Log("아이디를 2 ~ 10 글자이내로 작성하시오");
input.text = string.Empty;
return;
}
PlayerPrefs.SetString("user_id", input.text);
PlayerPrefs.Save();
}
// 마무리 단계에 도달한 경우, 메인 씬으로 로드
public void PlayToMain()
{
SceneManager.LoadScene("Main");
}
}
- TextMeshPro로 사용한 InputField에 입력이 완료될 시 작동되는 onEndEdit에 CreateID 매서드를 리스너로 추가
- 플레이 버튼에도 입력이 완료되면 메인 씬으로 넘어가는 PlayToMain 매서드를 리스너로 추가
- 추후 수정사항으로 입력이 완료되고 버튼이 작동되도록 제어가 필요함
💡 결과 화면
'Unity > U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로그라이크 미니맵 구현 (0) | 2023.12.20 |
---|---|
유니티 UI 참석 인원 표시 (0) | 2023.11.27 |
유니티 UI 캐릭터 정보 변경 (0) | 2023.11.27 |
유니티 UI 캐릭터 선택 창 (0) | 2023.11.26 |
유니티 UI 현재 시간 표시 (0) | 2023.11.26 |